◈ 해외명산지도-정보/히말라야트레킹,지도·여행·정보

랑탕지역 중요한 VIEW POINT, 지도

정상고집 2014. 3. 10. 16:26

 

중요한 VIEW POINT

트레킹의 목적 중 하나인 View Point에 대한 조사는 사진촬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랑탕계곡(Langtang Khola)의 경우 랑탕이나 컁진곰파에서는 랑탕리룽의 피크 부분과 강첸포 정도가 보일 뿐이다. 해발 5,000m에 가까운 체르코리에 오르거나 랑시샤 카르카 빙하 속으로 들어간다하여도 랑시샤리와 모리모토피크가 보일 뿐이다.

랑탕히말의 주위에 있는 가네쉬히말, 주갈히말, 로왈링히말, 산젠히말, 라슈와히말의 거봉들을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뿐 아니라 멀리 100km 이상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다울라기리, 안나푸르나, 마나슬루의 산군까지도 볼 수 있는 View Point는 트레킹의 가치를 한층 더 높혀줄 것이다.

다음은 중요한 View Point이다

 

나그탈리(Nagthali, 3200m)

다또바니에서 뚜만 사이의 완만한 능선으로서 가네쉬히말과 라슈와히말이 잘 보이고, 랑탕2봉과 고사인쿤드가 한눈에 들어옴

 

체르코리(Tserko Ri, 4997m)

컁진곰파에서 5시간 정도 오른다. 컁진리와 키모슝리와 같이 이곳에서는 유일한 View Point이다. 랑탕리룽, 얄라피크, 랑시샤리, 강첸포, 나야캉가 등을 볼 수 있다.

 

로우레비나야크(Laurebina Yak, 3901m)

랑탕 트레킹 중에서 가장 손쉽게 오르고 가장 많은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툴루사브루에서 시작하여 신곰파와 촐랑파티, 로우레비나야크와 고사인쿤드를 연결하는 촐랑파티단다(Chyolang Pati Danda)의 능선은 가네쉬히말과 랑탕리룽 뿐만 아니라 멀리 마나슬루, 안나푸르나, 다울라기리의 거대한 산군도 볼 수 있는 곳이다.

 

고사인쿤드(Gosainkund, 4642m)

고사인쿤드 내에서는 제한적으로 보이지만 롯지의 뒷편으로 약 200m 정도 오르면 훌륭한 View Point가 있다. 로우레비나야크도 눈아래 내려다 보이는 곳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다. 단, 오르는 데 1시간 이상 걸리는 것이 단점이다.

 

타레파티(There Pati, 3580m)

헬람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갈히말과 로왈링히말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으며 특히 노르찌락파, 시샤팡마, 가우리샹카가 압권이다. 타레파티 롯지의 북쪽에 있는 View Poimt인 쏘왈리(Sowaley, 3899m)는 약 1시간 정도를 오를 수 있다. 고사인쿤드 연봉으로부터 시작된 Tinchuli Danda와 Soli Danda의 끝자락에 위치한 이 View Poimt는 꼭 올라가 보기를 권한다.

 

망겐고트(Mangengoth, 3285m)

헬람부 능선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지만 이곳에서 약 40분 정도 북쪽 능선을 오르면 빠게(Bhage, 3467m)라고 하는 View Point가 있으며 타레파티와 같이 주갈히말과 로왈링히말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으며 특히, 날씨가 좋은 날이면 쿰부의 에베레스트도 보인다고 한다.

 

기타 헬람부 능선(망겐고트에서 치소바니 까지의 능선 길)

주목할 만한 View Point는 치플링 주위와 치소바니인데 카트만두에서 가장 손쉽게 갈 수 있는 나갈코트에서 볼 수 있는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특히 치소바니는 다울라라기리, 안나푸르나, 마나슬루로 부터 티베트의 시샤팡마와 로왈링의 가우리샹카, 그리고 쿰부의 에베레스트와 마카루까지 볼 수 있는 곳이다.

 

랑탕/가네쉬/주갈/헬람부 지역

 

간자라 패스 베이스캠프에서 바라본 랑탕히말 산군

 

 

나그탈리(3200m)에서 바라본 가네쉬히말의 파노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