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의명산-이미지/일본명산트레킹앨범

2017년06월2일(금)~6일(화)남큐슈 - 시로야마공원 / 사이고타카모리 자살동굴 / 우도신궁(4박5일) - 06

정상고집 2017. 6. 13. 16:23

2017년 6월2일(금)~6일(화) (4박5일)

날씨 : 맑음

대장지 : 남큐슈

제 1일차 : 묘겐올레트레킹(기리시마) - 온천욕

소요시간 : 5시간


코스 : 후쿠오카 → 기리시마 → 묘켄온천가妙見温泉街 → 와케유和気湯 (1.0km)→ 이누카이노타키 폭포 犬飼滝 (2.0km)→산길, 강길 (5.0km)

        → 와케신사和氣神社(7.0km) → 료마의 산책길(산길) 龍馬の散歩道(山道)→ 시오히타시 온천 료마 공원 塩浸温泉龍馬公園 (11km)

 

 

제 2일차 : 기리시마신궁 탐방 / 가라쿠니다케트레킹 - 온천욕

소요시간 : 5시간

코스 : 에비노고원 - 오나미이케분기점 - 가라쿠니디케 피난오두막 - 가라쿠니다케(한국악) - 가라쿠니디케 피난오두막 - 오나미다케분기점

         - 에비노고원

제 3일차 : 시로야마공원 / 사이고타카모리 자살동굴 / 선 멧세니치산 / 우도신궁 / 아오지마 해수욕장(귀신빨래판) / 온천욕


우도 신궁은 절벽의 해식동굴에 자리한 신사로, 결혼과 순산의 신사로 이름이 높다. 이곳은 신사의 영험함을 기대하는 한편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신사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한 해에 100만 명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되었다.

태평양과 마주 보고 있는 녹음 짙은 언덕, 깎아지른 회갈색 절벽에 자리한 주홍빛 신사가 어우러진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면 탄성이 절로 나올 수밖에 없다. 우도 신궁은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사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사다.

일본 초대 왕으로 전해지는 진무천황의 아버지 ‘히코나기사타게우가야후키아에즈노미코토( 혹은 )’라는 긴 이름의 신을 모시는 곳이다. 일본의 건국신화에 의하면 천손의 둘째 아들이자 산을 다스리는 신인 야마사치히코가 해신의 딸과 결혼하여 낳은 아이가 동굴 속 바위에서 흘러내리는 물을 받아 마시며 성장했는데, 이 아이가 바로 히코나기사타게우가야후키아에즈노미코토라고 한다. 우도 신궁은 이러한 연유로 동굴 속에 만들어진 것이다. 동굴에는 그가 흘러내리는 물을 받아 마셨다고 하는 바위가 있는데 ‘오치치이와(お, 젖바위)’라고 한다.

낭만적인 풍경 깊숙이 자리한 우도 신궁은 제각기 간절한 소망을 가슴에 품고 온 방문객으로 아름다운 분위기를 더한다. 히코나기사타게우가야후키아에즈노미코토는 순산과 원만한 부부관계를 주관하는 신으로 알려져 출산을 앞둔 여성과 백년해로를 기약하는 신혼부부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절벽 아래로 난 계단을 내려가면 거대한 동굴 안의 신궁으로 들어갈 수 있다. 경내에는 기석들이 곳곳에 있는데, 이중 가장 유명한 것은 신궁 앞 절벽 아래에 있는 거북바위다. 신궁에서 판매하는 운다마(, 점토로 만든 복구슬)를 던져 거북 등에 파여 있는 홈에 들어가면 소원이 성취된다는 속설이 있으니 재미 삼아 시도해보자. 참고로, 여자는 오른손, 남자는 왼손으로 던져야 한다. 성공하면 더없이 큰 희망을 안고 돌아가게 될 것이며, 설령 실패한다 하더라도 자신의 소망을 마음속으로 되새겨보는 것만으로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우도 신궁의 참배로에는 토산품점이 늘어서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우리가 머문 이브스키 이와사키 호텔

 

 

 사이고 다카모리 동상


 이 시로야마 북쪽에는 정부군에 대항하던 사이고 다카모리가 항복하지 않고 저항하다가 끝내 할복자살로 51세의 생을 마감했던 동굴이다.

할복자살은 일본의 사무라이들이 주군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거나, 싸움에 진 후 명예를 지키기 위해 배를 갈랐던 잔인한 자결 방식이었다.

사이고 다카모리도 하층 무사 출신이었기에 이 사무라이 식의 자결을 명예롭게 생각하였다


사이고타카모리 자살동굴



(지나쳐서 퍼옴)


시로야마 공원 주차장이다.

 

 

 시로야마 공원입구


 

 날씨도 좋고 조망이 ~~


공원 지키미 인지

관광 설명도 해주고 내가 보기엔 70세가 넘어 보였는데도 나라에서 소일꺼리을~~ 

우리나라도 본 받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조망이 좋으니 모두들 사진속에 빠진다.


사꾸지마 화산

 

 

 

 사꾸지마 활화산에서 유황가스가 나오고~~


 

 열심히 해설을 하고 있다.


 

 

 

 

 

 

 

 

휴게소

 

 우도 신궁가는길~~


 

 

 

 

터널도 지나고

 

 

 

신궁 입구이다.

 

 

 

신궁입구에서 이 고리 속을 8자모양으로 세번통과하면 액운을 막아 주고 행운이 온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