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명산지도-정보/티벳명산트레킹,지도·여행·정보

동방의 알프스 원시산람지역 쓰구낭산(四姑娘山, 6,250m)개념도

정상고집 2013. 12. 11. 16:22

 

세계의 지붕 히말라야의 산자락에 연결되는 동방의 알프스 원시산람지역 쓰구낭산(四姑娘山, 6,250m)

 

중국의 사천성을 대표하는 산으로 그 형세가 매우 웅장할 뿐만 아니라 파란 하늘과 만년설, 그리고 산중에 우거진 산림과 넓게 펼쳐지는 녹색의 초원이 남유럽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서 “중국의 알프스” 또는 “동방의 알프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최고봉(四姑娘山 頂上 6,250m, 쓰구냥산)을 중심으로 三姑娘山(5,664m, 싼꾸냥산), 二姑娘山(5,454m, 얼꾸냥산), 大姑娘山(5,355m, 따구냥산)의 4개 봉우리가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연달아 서로 어깨를 걸치듯이 나란히 솟아 있어서 “四姑娘山”이라고 부른다.

정상부는 모두가 암봉으로 형성되어 솟아 있으나 산봉을 이룬 전체적인 지형은 주로 석유탄(石由炭)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드넓은 초원의 평원과 고산에서만 살고 있는 야크(소)와 말의 무리가 함께 풀을 뜯어 먹고 있는 평화로운 초원의 풍경이 마냥 아름답게 보인다.

따라서 늘상 초지지대 곳곳에서 야크의 무리를 가까이에서 관찰하게 되고 말을 타고 초원지대를 즐길 수가 있는 곳이다..

이 산은 옛부터 이곳에서 살아온 장족(壯族)에게는 성스러운 산으로 여겨져 오고 있다고 한다.

아주 오랜 옛날 선량한 4자매의 낭자가 자기들의 곰(팬더)을 보호하기 위해 범(호랑이 or 악마)과 아주 용맹스럽게 싸우다가 죽음에 이르게 되면서 굳어서 4개의 아름다운 산봉이 형성되어졌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는 산이다.

 

쓰구냥산이란 이름은? : 네명의 아가씨라는 한자말에서 유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