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9월23일(월)-10월05일(토) 케나다/밴프국립공원-미네완카호수(Lake Minnewanka)-3일차-02
날씨 : 맑음
장소 : 케나다(Canada) / 밴프국립공원-미네완카호수(Lake Minnewanka)
코스 : 켄모어-밴프국립공원- 미네완카호수 ( Lake minnewanka )- 켄모어( Canmore )
케나다 로키산맥의 관문인 밴프국립공원엔 420개의 크고작은 호수들이 있다.그중 규모가 가장 큰 호수로 꼽으라면 미네완카호수( Lake Minnewanka )을 들을수 있다.
길이 28km 최대 수심 142m를 지닌 이호수는 밴프국립공원의 수많은 호수들 중 기장 거대한 수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된데에는 슬픈 사연이 있다고 하는데 해발 3,000m를 전 후로 솟은 산봉우리들은 깊은 협곡을 형성하여 이곳에는 수력발전을 하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생성시킨호수가 바로 미네완카호수( Lake Minnewanka )이다.
그 과정에서 옛 인디언 부족의 마을들이 안타깝게도 수장 되어 버렸다고 한다.
이곳은 다른 호수에서 볼수 없는 갖가지 이야기들이 전해지고 있다.
"죽은자의 영혼이 잠든호수" 혹은 "악마의 호수"
보기에도 섬뜩한 이문구는 아마도 수장된 인디언 마을에서 유래되어 전해져 내려온것 같다. 죽은자의 영혼은 이곳에서 해후 한다는 전설이 있으며 한때 정체불명의 괴생명체가 깊은 호수 바닥에 살면서 사람을 잡아 먹었다는 전설이 전져오고 있다.하지만 지금은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밴프의 대표적인 호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