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의명산-이미지/일본명산트레킹앨범

2014년8월4일(4박5일중),가미고지로 하산중 - 12

정상고집 2014. 8. 11. 12:05

2014년8월1일(4박5일중)

8월4일 : 제 4일차

날씨 : 비, 흐리고, 맑음, 

산행지 : 오쿠호다카다케(3190m) 등정후 가미고지로 하산중

산행코스 : 호다카산장(2996m) - 오쿠호다카다케(3190m) - 0.65km - 기미코타이리아 - 2km - 마에호다카다케(3090m)(왕복 50분소요 비관계로 정상을 바라보며인증쌋만) - 다케와산장(2180m) 산장에서 조금은 이런 점심을 - 2km - 가미고지(1505m) - 4.5km - 히라유 온천마을(셔틀버스로 이동)

소요시간 : 8시간             

 

산맥의 형태는 거대한 Y자형으로 생겼다. Y자의 중심에는 경사가 급한 V자 계곡인 구로베 협곡이 있다. 그 서쪽에는 쓰루기타케 산, 다테 산 등의 다테 산 연봉이 있으며, 동쪽에는 시로우마 산, 가시마야리 산 등의 우시로타테 산 연봉이 있다.

이 두 봉우리는 남쪽의 구로베 강 발원지에서 합쳐지지만, 그 접점에 위치한 곳에 미쓰마타렌게 산이 있다. 더 능선 남동쪽으로 뻗어 있는 서(西) 가마오네(鎌尾根/칼능선)을 따라 야리호타카 연봉으로 연결되어 있다. 호타카 산부터는 서(西) 호타카 산의 능선을 따라 야케다케 산으로 해 최남단의 노리쿠라 산으로 빠져나간다. 한편, 북쪽 능선은 그 동쪽에 있어서 시로우마 산에서 아사히 산을 따라 가장 오지라고 알려진 오야시라즈로 해 동해로 빠져나간다.

주능선 동쪽에는 조넨 산맥으로 불리는 전방위 산들을 따라 가라자와 산, 가키 산에서 시작해 쓰바쿠로다케 산, 오텐쇼 산, 조넨 산을 따라 가스미자와 산으로 연결되어 있다. 마쓰모토 분지를 비롯 나가노 현의 평지에서 보이는 많은 봉우리들은 이 조넨 산맥의 산들이다. 쓰바쿠로다케 산에서 오텐쇼 산을 따라 야리가타케 산에 이르는 등반 코스는 오모테긴자로 불리고 있다. 한편 에보시 산에서부터 와시바 산, 스고로쿠 산을 따라 야리가타케 산에 이르는 등반 코스를 우라긴자라고 부르고 있다.

주 능선의 모미사와 산에서 남서쪽으로 갈라지고, 야리호타카 연봉과 가마타 강을 사이에 두고 가사가 산, 샤쿠조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