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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4월25일~27일(금~일 2박3일,26일)히로시마 - 03

정상고집 2014. 4. 30. 13:18

2014년4월25일 ~ 27일(금~일 2박3일)

날씨 : 맑음(마지막날 대구도착 비님이 반겨주었다)

여행지 : 키타규수인근지역

항공 : 부산 김해공항 출발 / 도착 ( 스타플레이어 )

4월25일 : 10:50 김해공항 출발

              11:40 키타큐슈공항 도착

              큐슈와 혼슈를 잇는 칸몬대교

              야마구치 루리코지 탐방

              이와쿠니 일본3대명교 중하나인 킨타이교 * 일본3대명교

              ( 도쿄 궁성 니쥬바시교 / 나가사키 메가네바시 / 이와쿠니 킨타이교 )

             이와쿠이 카메노이 호켈 휴식

 

4월26일 : 히로시마 이동 ( 1시간30분 ) 히로시마 원폭돔 / 평화공원 등 탐방

               미야지마 이동 ( 30분 ) 후 훼리 10분

               * 일본 3대 절경 중 하나인 미야지마

               세계문화유산 이츠쿠시마 신사 탐방 ( 바다위에 지어진 신사 ) 회랑 / 대원사 등

               고쿠라 이동 ( 3시간 ) / 온천욕 (코로나월드 ) / 고쿠라 카메노이 호텔 휴식

 

4월27일 : 시노모세키 이동 ( 약1시간 )

              * 복어의 고장  / 재일동포가 많이 거주하는 곳

              안토쿠왕을 모시고 있는 아카마신궁 탐방

              조선통신사 상륙기념비 탐방

              큐슈와 혼슈를 잇는 해저터널 횡단

              모지 레트로 지구 탐방

키타규슈공항 출발 / 김해공항 도착

 

 

 

일본 후쿠오카 현 기타큐슈 시

 

 

 

히로시마 시(일본어: 広島市 (ひろしまし), 광도시)는 히로시마 현현청 소재지이다. 일본 전국에서 11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1974년에는 인구가 80만 명을 넘어 정령지정도시 지정을 요구해 온 결과 1980년 4월 1일정령지정도시로 지정되었다. 히로시마 현 서부에 위치하며 주고쿠・시코쿠 지방에서 제일 큰 도시이다.

1945년 8월 6일에 미국의 원폭 투하로 파괴된 첫 번째 도시가 되었다. 이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1949년에 "히로시마 평화기념도시 건설법"이 시행되었으며, 폭심지 가까이에 있어서 큰 피해를 입은 "히로시마 현 산업 장려관"의 건물을 원폭 돔으로서 보존하고, 또 그 주변을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으로서 정비했다.

지리적으로는 산요 지방의 거의 중남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히로시마 도시권의 중심이 되고 있다. 게이한신과 후쿠오카 도시권의 거의 중간정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고쿠 지방시코쿠 지방을 총괄하는 정부 기관이나 전국 규모 기업의 지방 거점도 많이 놓여 있다. 또 서일본 유수의 공업 도시이기도 해 연안부는 공업지대를 이룬다. 근래에는 인구의 교외로의 유출도 계속해서 볼 수 있는 반면에 나카 구의 인구밀도가 높아지는 등 도심 회귀의 경향도 볼 수 있다.

 

 

히로시마는 1589년모리 데루모토에 의해 세토 내해의 해안 삼각주에 세워졌다. 히로시마 성은 빠르게 건설되었고 데루모토는 1593년에 예전의 근거지였던 고리야마 성으로부터 이곳으로 옮겨왔다. 데루모토는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패하였다. 승자인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히로시마를 포함한 데루모토의 영지의 대부분을 몰수해 자신을 지지했던 다이묘후쿠시마 마사노리에게 주었다. 히로시마 성은 1619년아사노 나가아키라에게 넘어갔고 나가아키라는 이 지역의 다이묘로 임명되었다. 아사노 씨의 지배하에 도시는 별다른 군사적 충돌이나 소동없이 번영, 발전하였으며 확장되었다. 아사노 씨는 19세기의 메이지 유신 때까지 이곳을 지배하였다.

히로시마는 에도 시대히로시마 번의 수도 역할을 했고 1871년폐번치현 이후에 도시는 히로시마 현의 현청소재지가 되었다. 메이지 시대의 도시화에 따라 히로시마는 일본의 주요 도시가 되었다. 1870년대에 정부의 후원을 받는 7개의 영어 학교 중 하나가 히로시마에 세워졌고 1880년대에 히로시마 현령이었던 센다 사다아키의 노력으로 우지나 항이 건설되었고 히로시마는 중요한 항구 도시가 되었다. 1894년산요 철도가 히로시마까지 연장되었고 청일 전쟁 때 군사 수송을 위해 항구에 철도역이 건설되었다. 전쟁 기간에 일본 정부는 일시적으로 히로시마로 옮겨왔고 천황은 1894년 9월 15일부터 1895년 4월 27일까지 히로시마 성을 본부로 삼았다. 히로시마의 중요성은 청일 전쟁이 끝난 후 1895년 2월 1일부터 1895년 2월 4일까지 양국 대표간의 첫 번째 회담이 열렸던 데에서도 알 수 있다. 19세기 후반에 방적 공장을 포함한 새로운 공장들이 히로시마에 세워졌다. 히로시마의 산업화를 더욱 자극한 것은 1904년러일 전쟁으로, 군사 보급품의 개발과 생산을 요하게 되었다. 1915년에 히로시마 물산진열관이 건설되어 신제품의 교역과 전시의 중심지가 되었고 이후 1921년에 히로시마 현 상품진열소로 개칭하였다가 다시 1933년에 히로시마 현 상업장려관으로 바뀌었다.

 
원자 폭탄 투하 후의 히로시마

제2차 세계 대전 때 히로시마는 일본제국 육군의 근거지가 되었고 우지나 항은 일본제국 해군의 근거지가 되었다. 도시에는 또한 커다란 병창이 있어 수송의 중심지였다. 1945년 8월 6일 오전 8시 15분, 미군은 세계 최초의 원자 폭탄리틀 보이를 히로시마 시의 중심부에 투하했다. 당시 히로시마 시의 인구는 약 34만 명이었으나 약 7~8만 명이 8월 6일 중에 사망했고 전쟁 이후 1945년 말까지 방사능 피해로 인해 시민 약 9~14만 명이 사망했다고 추정되고 있다. 도시 건물의 약 69%가 완전히 파괴되었고 약 7%가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1945년 9월 17일, 쇼와 시대의 가장 큰 태풍 중 하나였던 마쿠라자키 태풍이 히로시마를 덮쳐 히로시마 현 전체에서 3,0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도시 교각의 절반이 파괴되고 도로와 철도도 심각한 피해를 입어 히로시마는 더욱 황폐화되었다.

1949년에 일본 국회에서 히로시마 평화기념도시 건설법이 제정되면서 도시는 재건되기 시작하였으며 같은해 1949년에는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의 설계안이 채택되었다. 또한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의 일부로서 히로시마 현 상업 장려관이 파괴된 자리에 원폭 돔을 만들었다. 1955년에는 평화공원 내에 히로시마 평화기념 자료관이 개관하였다.

1949년에 히로시마는 일본 의회에 의해 국제평화문화도시를 선언하였다. 결과적으로 히로시마 시는 평화와 사회 문제에 대한 국제 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바람직한 위치에 서게 되어 더욱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다. 히로시마 시장의 발안으로 창설된 평화 시장 회의에는 130개가 넘는 나라로부터 3000개 이상의 자치체가 가맹하고 있다.

전후에 중공업과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부흥해 공업도시가 되었다. 1980년 4월 1일에는 정령 지정 도시로 지정되었다. 현재는 일본에서 11번째의 인구를 가지고있다